구글 애드센스에서 CTR 은 클릭률을 뜻하는 말로 CTR 1% 란 게시자의 페이지에서 광고가 클릭된 수를 페이지뷰 수나 광고 단위가 노출된 횟수로 나눈 값을 뜻합니다.
CTR = 클릭 수 / 노출 수
CTR % = 클릭 수 * 100 / 노출 수
흔히 애드센스에서는 페이지가 노출된 횟수를 나누어 페이지 CTR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나누어 노출 CTR로 구분 짓고는 하는데 대부분은 페이지 CTR의 개념에 더 무게를 두고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의 CTR은 평균적으로 0.5 %에서 무려 10 %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블로거들의 페이지 CTR은 평균 0.5~ 1.5% 사이가 평균적이라고 하며 간혹 애드센스 강의를 하시는 분이나 고수익을 인증하시는 분들이 2 ~ 7% 정도의 페이지 CTR을 유지한다고 하는데 저로서는 상상도 하지 못하는 수치네요.
다만 이러한 CTR은 구글에서 제대로 공개한적이 없으므로 추정치이며 절대적인 값은 아닙니다.
또한 CTR만큼 중요한 CPC (클릭당 단가) 가 존재하므로 CTR에 너무 맹신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우수한 CTR 수치를 기록하기 위해서 블로그 포스팅 게시자는 좋은 PPC를 제공 할 수있는 광고를 타겟팅해야합니다.
CTR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애드센스 광고의 디자인과 위치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맨아래에 광고를 게재하면 조회가능성이 낮아져 CTR이 낮아진다는 보고가 있는데 이는 포스팅의 주제와 독자의 성향에 따라 또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게시자가 정보성의 글을 작성했다고 하였을때 단순히 본인이 얻고자 하는 정보만 얻으려고 하는 독자의 경우에는 그 정보의 내용이 포스팅의 어디에 위치해 있느냐에 따라 포스팅을 끝까지 보지 않을 경우가 많으므로 최하단에 광고를 게재하면 CTR 가능성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정보가 아닌 포괄적인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독자라면 포스팅을 끝까지 읽을 가능성이 크므로 최하단에 위치한 광고의 CTR이 가장 높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포스팅의 내용에 따라 광고의 위치를 적절히 배치 하는게 중요하다는 얘기이므로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을 읽어보고 어느 어느 위치에서 이 글을 읽는 독자가 글을 그만 읽고 나갈 것이냐를 유추해보는것도 애드센스 광고를 수동으로 배치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애드센스 광고의 배치를 수동이나 자동으로 배치하는데 있어서 하나의 참고사항에 불과 하므로 여러가지를 알아보시고 실험해 보신다면 광고의 CTR을 크게 높이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에 소개되는 4개의 방법은 해외 블로거들 사이에서 소개되는 방법들중에 하나이므로 참고해 보세요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양질의 콘텐츠입니다.
양질의 콘텐츠는 더 많은 방문자가 검색을 통해 들어오게 할뿐만 아니라 내 블로그를 구독하게 만드는 힘을 발휘합니다.
고품질의 콘텐츠(포스팅) 은 흔히들 말하는 키워드를 노린 단순 정보성 블로그들의 한계를 탈피할 수 있고 내용 자체의 힘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콘텐츠들이 쌓여 갈수록 블로그의 지수 상승으로 이어져 블로그 자체의 노출 빈도가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에 대한 실험(테스트) 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특히 위치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이나 유형, 크기의 광고를 여러위치에 게재해가며 통계를 확인하고 가장 이상적인 위치에 광고를 배치한다면 CTR의 상승을 목격하시게 될겁니다.
또한 이상적인 광고의 위치를 확인한 이후에도 포스팅의 내용이나 성격에 따라 끊임없이 광고 배치에 대한 전환을 모색하셔야 CTR 이 떨어지는 상황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제안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대다수의 블로그는 애드센스 보고서 에서 구글이 제안하는 내용을 무시하지만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구글의 제안을 읽어보고 이를 테스트해보는 것입니다.
구글에게 있어서도 게시자의 광고를 클릭해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광고주와 구글에게 이상적인 상황이므로 구글의 제안은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방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질의 콘텐츠(포스팅) 이지만 검색 유입을 위해서는 키워드의 힘도 매우 중요합니다.
키워드는 검색엔진의 노출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본문과 제목에 위치한 키워드가 검색에 노출되는 키포인트를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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