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이야기

 

 

YouTube에서 내가 수행한 작업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기기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의 원인은 다양하며 인터넷 연결 불량 및 기기 메모리 부족과 같이 그 원인이 YouTube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도)'
  • '로드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탭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 '500 내부 서버 오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컴퓨터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500 내부 서버 오류'
  •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403 오류'
  • '현재 브라우저에서 인식할 수 있는 동영상 형식이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 브라우저 탭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YouTube에 사용하는 탭을 제외한 나머지 탭을 닫아 보세요.
  •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 라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Chrome을 브라우저로 사용합니다.
  • Chrome 확장 프로그램 'YouTube Flash Video Player 57.0'을 삭제합니다. 

 Android

YouTube 앱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경우 아래 안내를 따르세요.

YouTube 앱

Android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
  • '현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다시 시도)'    
  •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도)'
  •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YouTube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
  • 최신 버전의 앱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합니다.
  •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30분 후에 동영상을 다시 재생해 봅니다.

모바일 웹

모바일 웹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작업을 수행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 브라우저 탭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YouTube에 사용하는 탭을 제외한 나머지 탭을 닫아 보세요.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브라우저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

iPhone 및 iPad

 

YouTube 앱

iOS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도)'
  •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
  • 최신 버전의 앱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합니다.
  •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30분 후에 동영상을 다시 재생해 봅니다.

데이터 사용 확인

기기에서 YouTube의 데이터 사용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 기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모바일을 탭합니다.
  3. '모바일 데이터 사용' 섹션에서 YouTube로 이동합니다. 
  4. YouTube 옆에 있는 버튼을 탭해 사용 설정합니다.

모바일 웹

모바일 웹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작업을 수행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 브라우저 탭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YouTube에 사용하는 탭을 제외한 나머지 탭을 닫아 보세요.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브라우저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