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에서 내가 수행한 작업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기기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의 원인은 다양하며 인터넷 연결 불량 및 기기 메모리 부족과 같이 그 원인이 YouTube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도)'
- '로드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탭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 '500 내부 서버 오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컴퓨터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500 내부 서버 오류'
-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403 오류'
- '현재 브라우저에서 인식할 수 있는 동영상 형식이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 브라우저 탭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YouTube에 사용하는 탭을 제외한 나머지 탭을 닫아 보세요.
-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 라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Chrome을 브라우저로 사용합니다.
- Chrome 확장 프로그램 'YouTube Flash Video Player 57.0'을 삭제합니다.
Android
YouTube 앱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경우 아래 안내를 따르세요.
YouTube 앱
Android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
- '현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다시 시도)'
-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도)'
-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YouTube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
- 최신 버전의 앱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합니다.
-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30분 후에 동영상을 다시 재생해 봅니다.
모바일 웹
모바일 웹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작업을 수행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 브라우저 탭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YouTube에 사용하는 탭을 제외한 나머지 탭을 닫아 보세요.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브라우저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
iPhone 및 iPad
YouTube 앱
iOS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도)'
-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
- 최신 버전의 앱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합니다.
-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합니다.
- 30분 후에 동영상을 다시 재생해 봅니다.
데이터 사용 확인
기기에서 YouTube의 데이터 사용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기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모바일을 탭합니다.
- '모바일 데이터 사용' 섹션에서 YouTube로 이동합니다.
- YouTube 옆에 있는 버튼을 탭해 사용 설정합니다.
모바일 웹
모바일 웹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작업을 수행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 브라우저 탭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YouTube에 사용하는 탭을 제외한 나머지 탭을 닫아 보세요.
- 휴대전화가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Wi-Fi, LTE 또는 3G(사용 가능한 경우)에 연결합니다.
- 브라우저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