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이야기

 

 

YouTube 동영상 스트리밍 문제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또는 기기 연결 문제를 해결해 동영상을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알림이 표시된 경우 동영상 스트리밍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재생 오류입니다. 탭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 서버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 이 동영상은 볼 수 없습니다.
  •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탭하여 다시 시도하세요.

인터넷 및 기기 연결 문제해결

인터넷 및 기기 연결 문제의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YouTube 동영상을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홈 네트워크나 휴대전화 네트워크의 품질은 YouTube 동영상이 끊김 없이 재생되는지와 동영상이 HD로 재생되는지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동영상 재생 시 필요한 대략적인 권장 속도를 동영상 형식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기가 수신하는 실제 속도는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실행할 때 표시되는 수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Wi-Fi 성능, 시간대, ISP가 YouTube에 연결하는 방식 등의 요인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에 여러 기기가 존재하는 경우 기기 간에 연결이 공유되어 내 기기의 수신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동영상 해상도권장 지속 속도

4K 20Mbps
HD 1080p    5Mbps
HD 720p  2.5Mbps
SD 480p 1.1Mbps
SD 360p 0.7Mbps

 

동영상 품질 보고서에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의 HD 인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방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문 통계를 확인하세요.

스마트 TV, Chromecast, 게임 콘솔

  • YouTube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전원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하는 재부팅 방식으로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Chrome에서 youtube.com/tv를 열고 같은 작업을 시도합니다.
  • 게임 콘솔에서 YouTube 앱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 기기의 펌웨어 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컴퓨터 

  • 브라우저 탭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YouTube에 사용하는 탭을 제외한 나머지 탭을 닫아 보세요.
  •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 라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Chrome을 사용합니다.

Android

YouTube 앱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경우 아래 안내를 따르세요.

YouTube 앱

  • YouTube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 YouTube 앱의 캐시를 삭제합니다.
  • YouTube 앱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 YouTube 앱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Android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모바일 사이트

  • 모바일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iPhone 및 iPad

YouTube 앱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경우 아래 안내를 따르세요.

YouTube 앱

  • YouTube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YouTube 앱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 YouTube 앱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iOS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데이터 사용 확인

기기에서 YouTube의 데이터 사용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 기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모바일을 탭합니다.
  3. '모바일 데이터 사용' 섹션에서 YouTube로 이동합니다. 
  4. YouTube 옆에 있는 버튼을 탭해 사용 설정합니다.

모바일 사이트

  • 모바일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 기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