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이야기

 

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CTR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검색 CTR = 클릭수 / 검색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7%가 됩니다.

CPE

참여당비용(CPE) 입찰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광고에 참여할 경우에만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광고주에게 CPE를 기준으로 라이트박스 광고(매우 큰 크기로 확장이 가능한 확장형 광고 유형)에 대해 비용이 청구되며, 이는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하기로 선택한 경우(예: 광고를 확장하려고 광고 위에 2초 동안 마우스를 가져감)에 게시자가 라이트박스 광고를 통해 수입을 올린다는 의미입니다.

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