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이야기

 

LG 세탁기(엘지 세탁기) UE , IE, OE, DE, LE 에러 해결방법

LG 세탁기(엘지 세탁기) 의 에러코드는 UE, IE, OE, dE, LE 등으로 다양한데 흔히 사용자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UE, IE, OE, DE 등의 증상과 서비스를 받아야 할수도 있는 LE, AE 등의 에러 코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탈수 진행시 탈수 이상 및 세탁물의 불균형이 감지될시에 나타나는 UE 에러 코드는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거나 세탁물이 지나치게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경우 탈수가 진행되지 않게 됩니다.

 

UE 에러 코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세탁기의 수평이 맞고 흔들리지 않는지 확인해야하며 세탁기가 미세하게라도 흔들린다면 세탁기 아래의 수평 조정다리를 세탁기 구입시 제공되는 스패너를 이용하여 바닥에 밀착되도록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세탁물이 한쪽으로 몰려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항상 세탁조의 3분의 2 정도만 채워지도록 빨래를 넣어야 하며 이불과 같은 부피가 큰 빨랫감은 한번에 많이 넣지 않고 하나씩 나누어서 세탁 및 탈수를 진행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세탁망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개에 지나치게 많이 넣기 보다는 나누어서 여러개의 세탁망을 사용해야 탈수시에 지나치게 한쪽으로만 빨랫감이 쏠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IE 에러코드는 급수가 제대로 안되거나 수도 호스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 코드입니다.

이때에는 수도꼭지가 잠겨 있거나 조금만 열려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하며 수도꼭지와 세탁기를 연결하는 호스가 꺽여있거나 물이 새는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세탁기 안에서 급수구의 거름망이 오랜 세탁으로 인한 이물질등으로 막히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단수나 동파 등 여러 이유로 인해 수도 자체에서 물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OE 에러코드는 IE 에러와는 반대로 배수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 코드입니다. 

배수구가 막혀 물이 제대로 빠져 나가지 않는지 확인해야 하며 호스가 꺽여 있지는 않은지 배수펌프 내에 이물질이 있는지 등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또한 배수구가 연결되어 있는 하수구가 막혀 있는 경우에도 배수가 제대로 돼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항상 이물질 제거 등을 수시로 해주셔야 좋습니다.

이외에도 겨울철에는 급수 및 배수구에 고여있는 물이 얼게 되는 경우도 다반사 이므로 수시로 체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dE 에러코드는  세탁기의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을 떄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문을 완전히 닫지 않은 상태에서는 세탁기를 동작시키지 않으셔야 하며 항상 문을 끝까지 밀어서 닫아 주셔야 합니다. 

 

LE 에러 코드의 경우는 홀센서라는 부품이 고장나거나 인식이 제대로 돼지 않을때 나타나는 에러코드라고 합니다.

홀센서는 세탁기 내부 통의 회전수를 감지하여 세탁기가 정상작동하는 지를 감지해주는 부품이라고 하는데 이 센서가 고장나거나 인식이 제대로 돼지 않을때 LE 에러 코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통돌이 세탁기의 경우에는 간혹 동전과 같은 이물질이 바닥의 빨래판과 전체통 사이의 틈에 껴서 발생하기도 하고 회로기판의 구동부분이 손상되어 LE 에러코드가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간혹 빨랫감이 너무 많은 경우에도 통이 제대로 회전하지 못해 LE 에러코드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니 이런 경우에는 빨래감을 적게하여 작동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LE 에러코드는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응급조치를 취해보거나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경우가 대부분이므로 LG전자 서비스센터로 연락해보시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실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2022.01.19 - [관심/생활정보]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하기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하기

주차위반 주차를 할 수 없거나 자신의 소유권(또는 이용권)이 없는 주차 구역에 주차를 하는 행위를 말하며, 무단주차 또는 주차위반이라고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네 가지 형태로 나타

albawang.tistory.com

2020.05.25 - [관심/생활정보]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강력본드 제거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강력본드 제거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강력본드 제거 ​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아이들 장난감이나 어른들 물품들 중 부러지거나 떨어진 물건들을 붙여야 할 일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때 일반 본드로는

albawang.tistory.com

2020.05.12 - [관심/생활정보] - 민식이법 : 내용 , 문제점 , 악용 , 오해와 진실, 가해자

 

민식이법 : 내용 , 문제점 , 악용 , 오해와 진실, 가해자

민식이법 2019년 9월 11일 발생한 충남 아산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사건 일명 민식이사건으로 인해 논의 되기 시작해 2019년 12월 1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다. 사망사건 어린

albawang.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