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이야기

 

잼민이 뜻 (유래)

 

 
트위치에서 만들어진 신조어로 투네이션의 TTS(Text to Speech) 프로그램 목소리인 재민이 에서 유래했으며 주로 무개념 저연령층을 지칭하는 비하 표현으로 사용되지만 요즘에는 폭넓게 초등학생과 그 이하의 모든 어린이들을 지칭할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투네이션의 남자어린이 목소리인 재민이는 특유의 어린 목소리로 웃음을 유발하기 쉽다보니 트위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TTS 목소리였는데 재와 비슷한 웃음을 뜻하는 잼을 앞에 붙여 잼민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는게 정설입니다.
 
초반에는 TTS 목소리인 재민이를 잼민이라 지칭하는 용어로만 사용하다가 점차 목소리의 대상인 어린이들을 일컫는 용어로 퍼지기 시작했으며 트위치뿐만 아니라 유튜브 아프리카TV 틱톡 유저들이 어린이들을 지칭할때 사용하기 시작하며 더 확대 되었습니다.
 
현재는 성인 유저들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잼민이라는 신조어가 지칭하는 비하 대상인 어린이들 사이에서 더 퍼지기 시작했고 스스로를 비판하거나 자학하는 개그소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과거에 저연령층을 비하할때 사용되던 급식충이나 초글링, 초딩, 개초딩 과 같은 단어를 대체하기에 이르렀으며 잼민이라는 단어가 초딩 중딩 고딩과 같은 특정 나이대를 지칭하는 단어가 아니다 보니 그 뜻과 대상이 점차 확대되는 경향도 있다고 합니다.
 
2019년 하반기쯤에 처음 사용되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지금은 성인 이하의 청소년 및 미취학 아동을 통칭하는 표현으로까지 발전하였고 급식충이나 초글링 , X중딩 , X고딩 과 같은 단어와 같이 단어 자체의 어감이 비하적이거나 욕설이 섞여 있지 않아 지금은 잼민이라는 단어 앞에 부정적인 표현을 덧붙여 사용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2020.06.13 - [관심/생활정보] - 가족 관계 호칭 정리 : (본가, 친가, 외가, 처가, 시집 호칭)

 

가족 관계 호칭 정리 : (본가, 친가, 외가, 처가, 시집 호칭)

가족관계 호칭 가족 관계 호칭 정리 : (본가, 친가, 외가, 처가, 시집 호칭) 본가(본인 집안) 호칭 할아버지 : 아버지의 아버지 할머니 : 아버지의 어머니 증조할아버지 : 할아버지의 아버

albawang.tistory.com

2019.05.13 - [역사/한국] - 24절기 뜻

 

24절기 뜻

입춘 立春 입춘은 대한(大寒)과 우수(雨水) 사이에 있는 음력(陰曆) 정월(正月) 절기로 양력으로는 2월 4일경이다. 입춘 전날은 절분(節分)으로 불리며 철의 마지막이라는 의미로 '해넘이'라고도

albawang.tistory.com

2020.02.14 - [관심/뉴스 유머 기타] - 밈 뜻, 밈이란 무엇인가?

 

밈 뜻, 밈이란 무엇인가?

'Internet Meme', 줄여서 'Meme(밈)'이라고 부른다.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특정한 문화 요소와 컨텐츠를 이르는 말이다. 1976년 리처드 도킨스가 저서 '이기적 유전자'에서 처음 제시한 학술 용어 밈(mem

albawang.tistory.com

 

 

TOP